메뉴 건너뛰기


 

 

정평위 발행자료

 

 

2015년 자료 3

 

2015년 제주 평화의 섬 선언 10주년

 

비무장 평화의 섬,

 

그 의미를 조명성찰하고 계획한다!”

 

 

서 문

 

2차 바티칸 공의회는 기쁨과 희망, 슬픔과 고뇌, 현대인들 특히 가난하고 고통 받는 모든 사람의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 제자들의 기쁨과 희망이며 슬픔과 고뇌이다라고 밝히면서 온 인류 가족과 교회의 긴밀한 결합을 촉구합니다.

 

교회는 시대의 징표를 탐구하고 복음의 빛으로 그것을 해석해 줄 의무를 갖습니다.(사목헌장 4, 민족들의 발전 13, 사회적 관심 7항 참조) 교회는 진리를 증언하고, 불의를 고발하며, 세상의 참된 발전에 협력하고 기여합니다.

 

2014년부터 제주교구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천주교 연대한국 예수회 공동으로 강정 평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제주 평화의 섬 선언 10주년을 맞아 비무장 평화의 섬, 그 의미를 조명성찰하고 계획한다!”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했습니다.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는 주최 측의 허락을 받아 신부님들도 함께 자료를 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분단 70년이 되는 올해 이 자료가 사목에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20151029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 박동호 신부

 

자료3(제2회 강정 평화 컨퍼런스 자료집).pdf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