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정평위 발행자료

 

 

19대 대통령 선거와 가톨릭교회의 가르침

 

 정치참여는 가톨릭교회의 가르침(사회교리)의 실천 방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정치는 시민의 삶에 절대적 영향을 미칩니다. 정치적 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도구는 국민 투표입니다.(간추린 사회교리413) 투표는 시민의 권리이며 의무입니다. 투표를 통해 우리는 가장 평화적인 방법으로 정치 현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는 시민 모두의 책임 있는 참여로만 그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민주적 참여의 도구 가운데 하나가 정보이며, 올바른 선택을 위해 오늘날 대중매체의 윤리적이며 객관적인 정보전달은 매우 중요합니다.(간추린 사회교리413-414항 참조)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민족화해위원회, 생명윤리위원회, 생태환경위원회, 정의평화위원회는 오는 59일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주요 사안들에 대한 후보들의 정책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생명과 인권, 인간노동, 농업, 경제생활, 정치공동체, 생태보호, 평화증진7개 분야 30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질의서를 보냈으며, 그 결과를 418일 발표하였습니다. <정책 답변서 취합 발표문> 전문을 자료집에 실었습니다.



제19대 대선후보정책질의답변 자료집(B5).pdf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